:: Clean port-Conference ::
 
 
   
 
작성일 : 22-08-05 08:23
제17대 회장으로 일신해운(주) 문충도 대표이사 선출-한국해운조합
 글쓴이 : Eco Port
조회 : 405  
   https://www.theksa.or.kr/site/main/board/sub02_03_01/87611?cp=1&sortOr… [172]

[한국해운조합 17대 회장]

- 임시총회 통해 회장 및 업종별 부회장, 이사, 감사 등 임원 선출
 
  KSA·한국해운조합이 8월 4일 임시총회를 통해 일신해운(주) 문충도 대표이사를 제17대 회장으로 선출했다.
 
  이날 선거는 지난 7월 새로 선출된 제23대 대의원 24명이 임시총회에 참석하여 무기명 직접 비밀투표를 통해 회장 및 업종별 부회장, 조합원인 이사, 조합원인 감사를 선출하였다.
 
  제17대 회장으로 선출된 일신해운(주) 문충도 회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해운조합 제22대 부회장을 거쳐 현재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및 포항상공회의소 회장, 일신해운(주)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.
 
  또한 지역경제발전과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, 모범납세자 표창, 동탑산업훈장 등 다수의 정부 포상 및 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.
 
  업종별 부회장으로는 ▲여객선 업종 고려고속훼리(주) 김승남 대표이사 ▲화물선 업종 ㈜피에스라인쉬핑 김광선 대표이사 ▲ 유조선 업종 (유)해운유조 김동섭 대표이사가 선출되었다.
 
  조합원인 이사는 ▲여객선 업종 (유)한림해운 이정덕 대표이사, ㈜팬스타라인닷컴 김종태 대표이사 ▲화물선 업종 ㈜강남선박 서말수 대표이사, 두원상선(주) 이석기 대표이사 ▲유조선 업종 ㈜경성마린 김주수 대표이사, ㈜송양 원대인 대표이사가 선출되었다.
 
  또한, 조합원인 감사로는 ▲ 목포합동석유상사 박희서 대표이사가 선출되었다.
 
  회장 및 부회장, 조합원인 이사의 임기는 오는 2022년 8월 16일부터 2025년 8월 15일까지 3년이며, 조합원인 감사는 2022년 8월 16일부터 2024년 8월 15일까지 2년이다.
 
  임회장은 “최근 코로나, 러시아-우크라이나 전쟁 등 격변하는 경영환경, 유가급등 및 경기침체, 각종 규제 강화 등으로 무엇보다 해운업계가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어 조합원사 경영지원을 위한 조합의 적극적인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된다”고 강조하며 “당당하고 힘있는 조합, 공정하고 소통하는 조합을 만들어 해운산업 경쟁력 확보 지원, 조합사업 성장동력 확보, 조합원 중심의 조합 운영, 공정하고 투명한 조합문화 정립 등을 달성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
[출처 : 한국해운조합 보도자료]